티스토리 뷰

포켓몬고 GPS 정지 푸는 방법, GPS 오류 푸는 방법

 

 

포켓몬고를 이용하는 분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GPS를 조작하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지요.

저는 GPS 조작 어플 중에서 FLY GP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포켓몬고를 처음 시작했을 때 문득 GPS 데이터를 어플로 넣어주면 어떻게 될까 궁금해서 GPS 어플을 설치해서 포켓몬을 진행해 보니 되더라고요.

 


 

그런 상태로 미국의 LA에서 포켓몬을 잡다가 제가 있는 한국으로 왔더니 포켓스탑을 돌려도 아이템이 나오지도 않고, 포켓몬을 잡을 때마다 도망가더군요.

그래서 포켓몬고를 지우고 새로 설치해 봤지만 정지 현상은 해결되지 않았기에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서 포켓몬고를 새로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하루를 열심히 진행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GPS 어플을 켜지 않고 내가 있는 곳에서 포켓몬고를 실행했더니 역시나 정지되었더군요.

그래서 GPS 정지상태를 푸는 푸는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 검색을 해 봤더니 꽤 많은 분들이 GPS를 조작해서 포켓몬고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아울러 GPS 정지 상태를 푸는 방법도 알게 되었고요.

 

 

 

 

GPS 정지 상태를 푸는 방법

 

GPS 정지 상태를 푸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다만 2~3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뿐이지요.

 

GPS 정지 상태를 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곳으로 GPS 어플을 이용해서 이동 후 해당위치의 포켓스탑을 40회 돌립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포켓스탑을 선택 후 중앙의 원을 돌린 후 아래의 X자를 눌러서 닫고 또 다시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아이템이 나온다거나 하는 등의 반응은 전혀 없습니다.

40회째에는 돌린 상태에서 기다려보면 정상적으로 아이템이 나오게 된답니다.

 

 

 

 

그리고 가까운 거리를 GPS로 조작해서 이동했다면 40회보다 적은 횟수로도 GPS 정지 상태가 풀린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이 있는데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은 방법입니다.

체육관에서 체육관의 포켓몬과 대결을 한번 진행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언제는 되고, 언제는 안되는 것 같더라고요.(제 경험상...)

그래서 저는 포켓스탑을 40회 돌리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GPS 정지 안당하면서 전세계의 몬스터를 잡아오는 방법

 

GPS 조작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전세계의 어느 지역이든지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몬스터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으로 이동해서 해당 몬스터를 왕창(?) 잡아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지역에서 포켓몬 한마리만 잡고, 또 다른 위치에서 또 한마리만 잡고자 하는 경우 매번 포켓스탑을 40회나 돌려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요.

 

 

그래서 GPS 정지 안당하면서도 몬스터를 잡아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 또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방법입니다.

(어디에서 봤는지 너무 오래전이라 기억이 안나서 출처는 남기지를 못하겠네요.죄송~~ㅠㅠ)

 

저의 경우를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게임 시작(GPS 어플 및 포켓몬고)

 

저는 평상시 제가 있는 곳(예 : 집이나 사무실, 학교 등)으로 GPS를 이동시켜 놓은 상태에서 포켓몬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포켓몬고가 정상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포켓스탑을 돌려봅니다.

여기까지가 정상이라면 다음과정으로 진행합니다.

 

 

 

2. GPS 어플을 이용해 원하는 위치로 이동

 

내가 원하는 전세계의 어느 지역이든지 GPS 어플을 사용해서 이동합니다.

포켓몬고 게임으로 돌아와서 이동해 보면 포켓몬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이 내가 현재 위치한 곳이 아니라면 포켓스탑을 돌려서는 안됩니다.

(내가 있는 곳이 아닌 다른 곳의 포켓스탑을 돌렸다면 40회를 또 돌려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3. 잡고자 하는 포켓몬 선택

 

잡고자 하는 포켓몬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도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포켓몬을 선택 후 라즈열매나 나나열매, 파인열매를 주어서는 안되며, 포켓볼도 던져서는 안됩니다.

 

 

 

4. GPS 어플을 이용해서 내가 있는 곳으로 복귀

 

GPS 어플을 이용해서 내가 있는 곳(집이나 학교 등)으로 이동합니다.

 

5. 아이템이나 포켓볼을 사용해서 포켓몬을 잡는다.

 

포켓몬을 잡기 위해 라즈열매, 나나열매, 파인열매를 주거나, 포켓볼의 종류를 선택 후 포켓볼을 던져 포켓몬을 잡습니다.

아이템을 주거나 포켓볼을 던질 때는 반드시 내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한 상태에서 포켓볼을 던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GPS 조작 정지 상태가 되어 포켓스탑을 40회 돌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는 위의 방법으로 전세계의 포켓몬들을 잡고 있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곳은 영국 런던, 미국 산타모니카, 일본 도쿄, 싱가포르, 홍콩 등이지요.

 

여러분도 GPS 조작 정지 당하면 위의 방법으로 해결하셔서 포켓몬고 즐겁게 게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